군 재입대. 양산형 일상

 오래간만에 부산의 집에 내려가 쉬고 있었습니다. 학교 성적 문제로 어머니하고 전화로 말다툼을 한 다음이긴 했지만, 대학교 간 뒤로 집에 있는 세월보다 집 떠난 세월이 더 길어진 아들내미가 왔다고 맛있는 걸 많이 주시더군요.

 한낮이 되었고 어머니는 점심을 하고 계셨고, 저는 유유자적하게 마룻바닥에서 뒹굴거리고 있던 차에...

 그때 누군가가 우리집을 찾아왔습니다. 웬 중년 남성 두사람이었는데, 군대 문제로 해서 잠시 볼 일이 있다고 하더군요. '뭐? 무슨 군대? 나 전역했잖아.'하고 헉했습니다. 그러나 인터폰을 통해서 이리저리 살펴봐도 수상한 사람들 같지는 않고.... 그래서 문을 열어줬습니다.

 한 사람은 백인이고, 한 사람은 우리나라 사람인데 통역인 것 같더군요. 들어오자마자 대뜸 하는 소리.

 '그라프씨(가명처리!), 지난달에 입대 신청 하셨지요?'
 '예?'





 .......정적이 흐르고.




 점심을 만드시던 어머니는 무슨 소리냐는 듯이 절 쳐다보시고, 저도 황당해서 눈만 끔뻑이고 있는데, 통역을 맡은 아저씨가 뭔가 잔뜩 적힌 문서를 내밉니다.

 '지난달에 오스트레일리아 육군 홈페이지에서 입대 신청을 하셨지 않습니까.' 
 '아, 그거...'

 학교 성적 문제로 어머니랑 싸우고, 홧김에 외국 군대 홈페이지 몇 군데를 들락거리면서 반쯤 진담, 반쯤 농담삼아 서류를 작성했다가 cancel을 눌르고 그러길 반복했었는데...

 '아뇨, 정상 접수 됐어요. 이미 오스트레일리아 국방부에서 입대자 지원금도 송금했는데요?'

 ...통장을 보여 줍니다. 우리집 통장도 급히 꺼내 펼쳐보니 어디서 돈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만약 안 가신다고 하면 위약금 십만 달러를 무셔야 합니다. 아시죠?'
 '예?!'

 ...그러고보니 오스트레일리아군 홈페이지에 그런 내용이 있었던 것도 같았습니다. 옆에 말없이 서있던 백인 아저씨는 오스트레일리아 대사관 사람이랍니다.

 ...아파트 입주가 실패한 이후, 청약금 대출 받은거 때문에 이자 부담이 심각한 집에서 무려 십만 달러가 어디서 나온단 말입니까.(...)

 너무 황당한 이야기가 정신없이 쏟아지는 통에 저도, 어머니도 아무 말도 못하고 바보처럼 서 있기만 했습니다.

 그러자 대사관 직원이라는 백인 아저씨가 주머니에서 뭔가 종이 쪼가리를 또 꺼내더군요. ...호주행 비행기표.(...)

 '자, 준비하시죠. 지금 가셔야 합니다. 보아하니 모르고 계셨던 것 같은데, 늦었습니다.'

 ...한낮에 집안에서 잘 먹고 잘 쉬고 잘 뒹굴거리고 있다가 이 무슨 날벼락이란 말인지.

 ...어머니와 하염없이 시선을 교환하다가...








 깼습니다.(먼산)

 - 결론 - : 한여름 낮의 아싀발큼..



 ...군대 다녀온 남자들은 꼭 한두번씩 군대 다시가는 꿈을 꾸는데,(이른바 '꿈속의 그 부대') 저는 '군생활 하는 중에 생긴 가상의 상황', 혹은 '군에서 싫어하던 사람과 이야기하는 상황'을 겪은 것 외에 '재입대'라는 주제로 꾼 꿈이 저게 유일합니다.(...)

 ...그런데 왜 하필 오스트레일리아군...?;;

국가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덧글

  • Ladenijoa 2008/12/15 19:03 # 답글

    에이 한국군이 아니라 호주군이면 그래도 무난하지요^^ 폭력이 있어 뭐가 있어...
    거기다 돈도 많이 주지 않습니까(쿨럭-ㅅ-)
  • 라피에사쥬 2008/12/15 20:14 # 답글

    SASR에 합류하여 아프간 Joint Special Operation Force에서 청춘을 불태우시는 겁니다.(SASR을 제대한다면 아예 나중에 영국 SAS에 갈 기회나 그쪽 연줄을 얻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특수전 업계에선 상당히 좋은 출세길[?]이라능.)
  • 오토군 2008/12/15 20:51 # 답글

    아프간 기지 한 구석에서 한 한국인의 절규가 들리는군요. "이제 탈레반 하나만 더 잡으면 10만달러다!"(그리고 장비 부셔먹고 다시 처음부터)
  • 알츠마리 2008/12/15 23:23 # 답글

    Ladenijoa// ...안힘든 군대는 없을 것이기에.(먼산)

    라피에사쥬// ...아니, 전사 연구 쪽으로 뭔가 해보고픈, 실로 저에게는 절대로 분에 넘치는 희미한 욕심 한 조각은 있습니다만, 특수전은 좀.(...)

    오토군// ...무슨 장비길래.(먼산)
  • 아시모 2008/12/16 20:09 # 삭제 답글

    호주군은 월남에도 갔다왔고, 걸프전등등 분쟁지역엔 안빠지고 순회공연 가능 할껄요...
  • 알츠마리 2008/12/16 23:20 # 답글

    아시모// ...호주도 은근히 발이 넓죠.-ㅅ- 50~60년대에는 인도네시아하고도 자주 붙었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