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내망상: K-1 근접전 능력 향상형(?) Military

http://artzmari.egloos.com/2217391

저번에 했던 망상을 그림판(...)을 이용해서 이미지로 만들어 보았다. 사진 자체는 인터넷에서 찾은 것이고... 부대마크, 부대번호, 차량번호, 승무원 얼굴은 모두 지웠고(혹여 당사자들에게 누가 될 가능성도 없지 않으므로...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 장비사진 올린 것 때문에 기무사에 잡혀가면 많이 억울할 듯 하다. 사소한 사진인데 그렇게까지 하랴 싶긴 하지만 군 보안은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다.-_-;), 산세를 파악할 수 있을 만한 곳은 헤짚어 놨다. ...그래도 어딘지 알겠다 싶은 사람이 있다면 그건 내가 어찌할 레벨의 상대가 아닐 거고.(먼산)

 (내가 망상했던 세 가지 개량 포인트, CPS를 대체하는 RTS, 직시창을 늘린 큐폴라, 차내에서 발사 가능한 소형 곡사화기를 어째어째 짜맞춘 이미지. 소형 곡사화기 자리의 이미지 원본은 75mm 단포신 포를 단 하노마그 사진에서 떼어 리사이징한 것이다. 마땅히 붙여넣을 만한 예시가 없었기 때문에, "대략 저런 형태다"싶은 걸로 했으니, 보시는 분들은 "저건 75mm가 아니라 40mm다"라고 자기최면을 걸고 보시는 것이...(먼산))

 대강 크기에 맞춰 리사이징해 붙여보니 장단점이 확실히 드러나는 것 같기도 하다. 일단 높이가 꽤 높아졌다. 물론 해치를 닫은 상태에서의 시야가 비약적으로 상승했다는 장점도 하나 따라온다. 단, CPS를 겸한 RTS는 화차 수송시에 반드시 떼어 내거나, 혹은 앞으로 눕혀서 고정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 것 같다.
 
 ...여하간, 저정도면 소화기나 파편에 대한 승무원의 안전을 보장하면서 근접한 적 보병에 대한 대응 능력은 확실히 향상되지 않을까 싶다.


덧- 채점표: D+

덧글

  • 우마왕 2009/01/11 16:29 # 답글

    T-35 K1 버전을 보는 듯 하다능
  • 알츠마리 2009/01/11 18:03 #

    하하.; 안그래도 그림 올릴 적에 T-35 생각 했었습니다. 뿌리가 하나다 뿐이지 이래서야 다포탑전차 아닌가 하고.-_-; 이왕 하던 거니 올리긴 했지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