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FlaSys] Ozelot Military




Leichte Flugabwehr System Ozelot


냉전이 끝난 뒤, 항공수송이 가능한 경량 단거리 방공시스템의 필요성이 제기됨으로 인해, 1995년 개발 계약이 체결되었고, 2001년부터 인도가 시작되었다. 현재의 운용주체는 독일 공군이며, FlaRakGrp 61(대공로켓그룹 61)에 소속되어 있다.





Ozelot 부대는 기본적으로 Wiesel 2 차대를 바탕으로 한 미사일 발사차량인 Waffenträger Ozelot, 저공탐지 레이더 차량인 AFF(Aufklärungs-, Führungs- und Feuerleitfahrzeug), 포대 지휘, 통신차량인 BF/UF(Batterieführungsfahrzeug, Unterstützungszelle „Flugabwehr“)로 구성된다.(그 외에 지원용 일반 차량들이 따라붙는다) 승무원은 각각 2명, 3명, 3명이며, 방어를 위해 MG3 기관총을 탑재하고 있다.(BF/UF, AFF와 Ozelot의 비율은 각각 1/1, 3, 15이다)



Ozelot의 무장체계는 ASRAD라는 이름으로, 4발의 스팅어(이외에 이글라, 미스트랄 등도 사용 가능)를 장착한 360도 회전 포탑이다. Ozelot은 4발의 기본 탄약 외에 예비탄을 가지고 다닌다. AFF가 없을 경우에도 자체 장비한 주야간 겸용 관측장비와 광학장비,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이용한 대공 전투를 수행할 수 있다.

AFF는 3차원 저공탐지 레이더를 장착하고 있으며, 최대 탐지거리는 20km이다. Ozelot에 목표 정보를 전파하고, Ozelot이 표적에 대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10초 정도이며, 최대 교전 가능 거리는 장착한 미사일의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스팅어의 경우, 6km 정도이다.

각 차량의 무게는 4톤을 조금 넘는 정도이며, 최대 시속은 70km, 항속거리는 노상 550km, 야지 450km 가량이다. NBC 방호가 가능하고, GPS가 적용되어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